무사는 저잣거리에서 검을 사용하지않는다

금정산산행&종주

080622금정산 장군봉산행

남산동 2008. 6. 22. 15:32

산행일-080622

산행지-남산동-범어사-사베고개안부삼거리-장군봉-고당봉-북문-범어사하산

산행인-나홀로

날씨-흐림

오늘은 어제비가많이와서 장군봉오름길에 토사와잔자갈들이 소로로 밀려와서 못갔기에 배낭도엄시 간평하게 허리쉑에 물병 카메라만 들고 한바퀴돌러갔다

역시 배낭엄시 올라보니 펄펄날것 같았다 일단은 배낭의 무게가 남들보다는 장비를 많이넣고다녀서 무거운 편인데 허리쉑에 물만 한통가지고 가니 쉬는것이 좀그래서

오름구간에는 좀쉬고도 싶었으나 눈치보여서 몬쉬고 잠시 올라서 눈도장도 잘 몬찍고 체력훈련만되어서 그냥내려온다

 검정색선 산행구간 위치표시선

남산동 산복도로에서 범어사 일방통행길 옆쪽의 지류옆길로오른다 

 가래열매

범어사 산마루 레스토랑뒷길 지류가 흐르는길이다 

 어제 빗길에 올랐던 계명봉수대와 중봉이 보인다

 범어사 매표소 다와가는길에 새로 만들어진커피점 이다 (내가커피를 몬마시기 때문에 현재무료시음을 하는데 들러보지 않았다)

범어사 매표소 윗길의 계류 

청련암 오르는길인데 양쪽에는 대숲이다 

범어사 임도길로 오르면서 사베고개 안부삼거리에서 장군봉을 바로 치고 올랐다  한참을 오르다보니 얼마남지 않았다 

엉컹퀴 

장군평전 8부능선상의 바위전망터에서 바라본 계명봉 

날씨는 흐렸지만 산객이 있어서 한컷부탁(뒤에보이는봉우리가 남산봉) 

장군평전 다와서 혼자산행하는 님에게 한컷부탁 ^^* 

장군평전에 올라서서 푸른억새의사이로 난소로 운무가 가득하여 장군봉우리가 보이진 않는다 

장군봉 가면서 뒤돌아보면서 한컷  

미역줄나무

장군봉 정상석 옆의 암석들이 장군들이 쓰는투구의모양을 닮았다하여 장군봉이라함 

 오늘은 달랑 물통하나만 가지고 올랐다 ㅎㅎㅎ

장군평전에서 셀카 이곳의 풍경은 너무 편안해진다 사시사철 조은곳이다  

장군봉아래 장군평전에 세워져있는 표지 

오늘이길을 내려오면서 어제 이길로 왔다면 많이위험하기도 할것 같았고 힘들었을것 같았다 산에서는 토사나 자갈들이 빗물에 갑자기 밀려덥치는것을 보았기때문이다 

고당봉 쪽으로 가면서 있는 옹달샘터 물맛이 괜찮다 

범어사기란 범어사 절 땅이 이곳까지다라는 표시인데 금정산을 돌면서 다섯군데를 보았다 참절묘하게 부산과 산이이어진 경남양산과의 경게지역에 놓아져있다

잠시도 쉬지않고 진행하다보니 몸에서는 땀이 흐르지만 바람이 불어서 좀 추웠다 

가산마애블가는 표지  

 철탑앞에서 고당봉정상을 줌으로 당겨보았다 휴일이라사람이 많았다

북문 

북문아랫길로 하산하면서 대성암의 담벼락 

루드베키아

범어사 일방통행길 내려오면서 본 매바위와용바위모습 

어제올랐던 계명봉수대와 중봉이 보이기에 빗길에 암도엄는 소로를 걸어 올랐다

오늘은 늦은 아침을먹고 물병하나넣고 생전 사용하지않던 허리쉑에 카메라만들고 어제 비가내려서 피해갔던 장군봉을 올랐다 역시 비온뒤의 장군봉은 멋진곳이었다

장군봉허리를 감싸고 바람에 날리는 운무를 자주보기에 오늘역시도 아름다운 모습그대로였다 ~~~ 

 

 

 

 

'금정산산행&종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080709금정산 야간산행  (0) 2008.07.10
운동가면서찍어본것들  (0) 2008.07.03
080621금정산 북남주능선산행  (0) 2008.06.20
080618 금정산우중산행  (0) 2008.06.17
약간의 가랑비속의 운동  (0) 2008.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