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는 저잣거리에서 검을 사용하지않는다

부산산행&종주

090127오산종주(마지막구간)27km종주

남산동 2009. 1. 25. 20:19

산행일-090127

산행지-동면우체국-이하봉-부산cc-지경고개-계명봉-장군봉-고당봉-북문-원효봉-의상봉-부채바위-3망루-동문-2망루-만덕고개-만남의광장-불태령-

백양산-성지곡수원지(학생회관)하산

산행인-카리스마

날씨-오전영하1도 낮영상8도

산행구간거리-도상약27km

산행전기-부산오산종주65km산악말톤구간거리를 약간은 틀리게 국제근교팀과 같이 마루금을 에누리엄시 이어며  다음에 전체구간을 완주하기위해 아는구간이지만

1차081012 2차090123 3차로이구간을 마무리 하며 전체적인 지형과 고도를 다시머리속에 담고 어느날 홀연이 긴긴시간을 종주하고싶어 이구간을

산행하며  이번산행을 마무리한다

힌색선 산행구간 표시선

부산오산 종주 전구간 위성65km 장산,아홉산,철마산,금정산,백양산)

고도표

아침에나와서 전철역사 건너며

동면 가는중 도로에서

산행들머리 입구 감만조경 조각상들이 많았다

산행들머리 (산행준비마치고 아침07시15분산행시작)

이하봉 오르면서 본 철마산과 부산-울산간국도의 고가도로

산너머에는 동해바다이다 일출이 떠오르며 붉은빚이 발하는것을 잡목사이로 잡았다

이하봉정상

산아래로 동해의바다에서 해가 떠드니 어느새 산위로 올라온 해^^

이하봉지나면서 낙동정맥 과 만나는지점 좀지나 전망터에서(이팻말은 아마 준님이아닌 희님이 달은모양이다) ㅎ2년전만해도 낙동정맥하면서

잡목더미에 고생했는데 오늘보니 길도조아졌고 이렇게 희 님이 정맥마루금상에 푯말꺼정 ^^ (참고로현위치는 부산cc정맥마루금상전망터이다)

전망터에서 동쪽을 바라보니 해는더욱 충천에 떠서 햇살을 비춘다

계명봉이 눈앞에 보이고(중앙에직사각형의  너른터위로 산길이 있는데 내가매일쉼없이뛰는 운동다니는 구간이다)

좌측계명봉 중앙에 고당봉 우측에 장군봉

아침에는 쌀쌀하고 많이 추웠다 셀카

셀카

장군평전과 장군봉 그리고727봉 다방봉등이 보이고 금정산 종주의 시발점이 되는 곳으로부터 얼마되지않아 만나는지점이다

중앙에 직선의도로 경부고속도로 이며 약간 굽은듯한 도로는 부산양산간 국도이다

멀리 천성산에서 부터 이어지는 낙동정맥마루금이며 운봉산도보이고 남락고개지나 부산cc와 만난다

녹동교 부산cc와 지경고개를 연결한다

부산cc

우측의 산(정맥마루금이 도로땜에 끊겨서 잡아보았다)

자두농원 오름길로 정맥마루금이 이어져온다

내가 운동다니는 구간의 길에서서 오늘걸어온 길을 잡아보았다 부산cc능선으로 마루금을 잡아왔다

계명봉 아래의 생긴 로프

천성2봉과 천성1봉과 운봉산으로 이어지는 정맥마루금이 보이고 천성산하늘능선도 보인다

계명봉 정상 셀카자리가 엄서서 도장만

배낭도장

계명봉에서 바라본 우측에서부터 원효봉 의상봉(앞에무명암)부채바위등 금정산 주능선이며 산성로이고 낙동정맥 마루금이다

장군평전 전망터에서 본 부산cc

장군평전 아래의 소나무(작년여름 서울새벽산팀과 함께 쉼을 하던소나무이다)

장군평전에 서서 바라본 근교산 모습들

장군봉

장군봉에서 뒤돌아본 평전의 모습

장군봉정상(셀카)

옹달샘(근교산 준.희)푯말의 주인공이 사비로 만든 옹달샘 국제신문근교산 산행팀2대 대장을 하엿다)

가까운 산우님 친형님 시그널 이분도 근교산의 오지에 많은 표지기를 해놓았다 (앞으로도 많이 볼수 이스면 조켔다)

범어사기(범어사절땅이라는말)부산과 양산경게지점밎금정산의 경계지점에 절묘하게 11개정도가 있다 아마 이것을 다찾아본 사람은 드물지 싶다 스님들도 몆개정도만 알고 잘모르고 있었다 물어보았더니 큰스님도 위치를 모르는데 내가 다 찾아보았다 아직 범어사절에 안갈켜주고있다^^

호포에서 오는 하늘능선 릿지구간

낙동강과 양산 물류센터

광안대교와 햇살에 비친 바다가 보인다

고당봉 정상

고당봉계단에서 본 금정산 주능선

북문

주등로롸 좌측의산성길

산성로 위에서서 본 외대운동장과 금정구 동래구시가지와 뒤에 오륜대 수원지 아홉산이보인다

좌측젤위에 암릉 미륵사와 미륵암이고 중앙 암릉이 준행암이다 등산교실에서 초심자 교육을 많이한다

원효봉

무명암과 의상봉라인 (금정산 매니아이다보니 사진을 거의 다찍어서 이젠잘 안찍고 싶다 산을 오르는것은 조은데 사진은 이제좀,,,,,)

복원된 4망루 공사를 젭오래시간이 걸리었다

젤뒤 능선들 상학산 파리봉이 보인다

좀멀리서 잡아본 부채바위

동자바위

가까이와서잡은 부채바위

3망루쪽의 암릉

나비암(이곳도 등산학교 암릉연습장이고(뒷편) 여름비박을 젤많이 하는장소이다)

이곳에서 점심을 먹는다

구간이 만만찮은 거리인지라 라면으로 때울수 엄서서 집에서탕국과 나물을 쪼매 가지고 갔다

동문

산성고개의 금정산 안내 표지판

만덕고개 좀몬가서 백양산입구 표지판(거리 잘못표기되어이슴)

만덕고개

구민의숲가면서 표지판

딱오르면 산불감시초소와 돌탑이있는 백양산 시작점

만남의광장(이곳에서 잠시 간식을 먹고 5분여정도 체력을 비축한다음 오른다)23일산행과 오늘의산행을 시간을 좀기록해보느라 사진도좀덜찍고

나홀로 산행이라 걸음도 좀 속도를내어서 걸었다

기지국이 보이는 금련산과 황령산의모습

첫번째 돌탑에 올라서서 본 불태령의 옆능선 주지봉(일명낙타봉)

불태령(백양산북봉으로 표기가안내표지판에 되어잇다)안온지가 1년이되는것 같다 해마다2번은 금정산종주를하며 이곳으로 오는데 ....

불태령배경으로 한컷

불태령돌탑

낙동강과 북구의 시가지

불태령돌탑에서

4부두와 5부두 이기대의모습이 보인다

백양산 가는길

지는햇살에 비치는 낙동강과 명지 진해의바다도 보인다

드댜 백양산이 보인다 동면우체국에서 시작한 30km거리의 짧지않은구간 시간기록을 재며 간다

백양산 (3시30분)

백양산에서 바라본성지곡수원지와 사직체육관등이 보인다

백양산 정상에서 한컷 먼지구뎅이다

성지곡수원지 놀이공원으로 내려오면서

성지곡수원지 얼어잇다

산행종착지 학생회관 하산(4시40분) 총산행시간중식휴식포함9시간25분

산행후기-오늘은 긴구간의 거리를 걷고 고도도 가파르고 표고차가 젭나는 여러곳의 구간을 가며 잘아는구간인지라 쉽게 쉽게 체력을 안배하고조절하며

속도도 좀내어서 걷고하였다  오랫만에 약간의 긴구간을 걸었더니 사실은 무릎이 쪼매 않조킨하여도 언제나 산을 오르다 보면

조금씩 산을 욕심을 내다보면 무리를 약간씩 할때도 있지만 내가 조아서 하는 것이라 어떤 상황도 개의치 않는다

언제나 산의 오름은 고행이고 그고행을 즐기리라 마음을 먹었기에 오늘도 무사 산행하고 즐산하며

긴시간 산행하며 산의 여운을 가슴에 오늘도 담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