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는 저잣거리에서 검을 사용하지않는다

부산산행&종주

091205-06부산오산종주1부(장산,아홉산,철마산,금정산,백양산)

남산동 2010. 2. 3. 01:29

산행일-0912 05-06

산행지-동백역(7번가피자)-간비오산(봉수대)-옥녀봉-중봉-장산-장산마을-433m-안적사갈림길-261m-농장-남나기(임도)-산성산-영락동산-쌍다리재-

부활동산-320m-330m-367m-274m-278m-아홉산-생활체육시설-함박산-곰내재-문래봉-소산벌마을-소두방산-574m-철마산-서봉-입석마을-

동면우체국-이하봉-낙동정맥갈림길-284m-지경고개-자두농원-계명봉-장군봉-샘터-고당봉-북문-원효봉-의상봉-동문-산성고개-대륙봉-

2망루-케이블카가는길-455봉(낙동정맥길)-만덕고개-쇠미산전망터-쇠미산갈림길-만남의광장-불웅령-불태령-백양산-성지곡수원지(학생회관)

산행인-카리스마

날씨-1205구름많고비 강수량 1-5mm 오전5도 오후 구름조금 9도 일출07:17일몰17:12

1206맑음 오전4도 오후12도 일출07:18일몰17:12

산행전기-11월산행을 거의 산우님들의 금정산 산행리딩을 하는라 나의 산행을 제대로 못하여서 부산오산종주를 계획하여본다 물론 일부조금의 구간을 빼고는

많이 다녔던 곳이지만 간비오산-연합목장까지의 산행은 두번정도 용천지맥과 오산종주를 끊어서 하다보니 낮과 밤이 다를수 잇기에

이번기회에  먼저 컨디션점검을 하면서 혼자서 진행을 하여보려한다 봄이오기전에 새벽동트기두시간전에 시작하려 한다는 서울의

산우님께서 동참을 하면 조켔다는 이야기에 일단 하도록최선을 하겟다고 답은햇으나 몸상태가 점검되지않아서 망설였는데 이번에

훈련을 제대로 하여서 혼자서 일단 종주를 먼저하고 다음에 서울의 산우님과 함께 다시 오산종주를 해볼까한다

***************************************************************************************************************************************************

**다시또 장거리 산행을 계획잡으니 가슴이 뛴다 물론 많이다녔던 구간도 있고 두어번 간구간도 있다 이번에는  도심을 거쳐가는 산행길이라

입석마을에서 일단 산장이 엄는관계로  근처의 찜방에서 잠시 눈을 붙이고 새벽에 일어나 다시 진행하려한다 ** 그뒤엔 몸을 추스리며 있다가 서울의

산우님이   내려오면 다시한번 같이 동행하며 긴길을 걸어볼까 한다  늘 혼자하는 긴긴길은 고독하고 외로우나

겨울의 삭풍을 맞으며 홀로걷는 몆몆구간의 오지길을 난 그리워한다 그런 혹독하고 시린 인적이 드문 그런길이 그런 산길이 난 조타 언제부턴가*******

참고로 부산오산종주는 마라톤코스와 산행코스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마라톤코스는 일부임도길과 장군봉이 빠져있으나 산행코스는 장군봉과 임도를 가르지않고

마루금상으로만 진행을 한다 차이가 젭 많이난다***************************************************************************************************

도상밎실거리 표기

노랑색선 산행구간 표시선

파랑색선 산행구간트렉5만지형1

파랑색선 산행구간트렉5만지형2

파랑색선 산행구간 트렉5만지형3

파랑색선 산행구간트렉5만지형4

소두방산에서 잠시 바라본 야경 바람이 엄청세게 불었다

해운대를 가기위해서 전철역사

새벽에 첫차를타고 동백역에 내려 밖에 나가니 비와 바람이 엄청세게불어서 다시 배낭커버를 세우고 나간다

7번가 피자 바로옆으로 들머리를 향한다

기찻길을 가로질러 오른다 귀에는 온통 세찬 바람소리만이 들린뿐이다

산길로 접어들면서

두번째 지나가는 공동묘지길로 하여 간비오산을 오른다 이제는 밤에 묘옆에서 가장편안하게 쉬는공간이되어버렸다 ^^

간비오산 도착

간비오산 봉수대

간비오산에서 바라본 야경

간비오산에서 본야경

예전에 보이지않던 목재계단이 설치되어있다

이른새벽에 맞이한 세찬비바람속에 나무에 메달린 표지

다시한번 해운대 바다를  바라본모습

해운대 달맞이길쪽의 야경

군부대에서 설치한 철조망으로 우회길을 내어놓아으나 철조망이 끝나는 지점 위의 봉우리로 올라가서 마루금상에 노여있는 용천지맥의 표지와 삼각점인데 우회로로 계속가면 마루금을 노치고 트레버스하여 가진다

비가 내려서 야물게 준비한 장면 ㅋ

어느듯 비도 그치고 날이 밝아오면서 바라본 달맞이길과 해운대 바다

옥녀봉으로 갈라지는길인데 우측으로 마루금을 이어 가는길과 좌측의 트레브스하는길은 중봉으로 가는길의 체육공원 안부가나온다

옥녀봉정상

옥녀봉에서 바라본 이기대와 광안리 바닷가쪽 전경

희미하게 보이는 광안대교와 센텀시티

중봉가기전의 안부 체육공원

중봉

중봉에서 바라본 장산

비가 그치면서 구름사이로 살짝 비치는 일출

장산을 가는중 에 바라본 광안대교

구름사이로 비치는 아침햇살

장산봉우리의 군부대 기지탑

장산

장산에서 바라본 송정쪽의 전경

군부대 우회길은 뒤로가는길과 정상에서 좌측과 우측이 있는데 전에는 좌측뒤로 돌아갔으나 이번에는 우측으로 가보니 조금은 길이 짧게 이어지면서 공군부대정면의 문앞이 나온다 이곳에서 우회로로 다시 떨어져야 한다

위험안내 표지판

군부대 뒷편의 억새밭도착

황량하기 이를데엄는 곳에서 세찬바람을 맞으며 겨울의 억새를 본다

셀카

억새의 기울임으로 본 바람의세기

군사시설의 도로를 지나 장산마을의옛터도 지나고 감단산으로 갈라지는 지점까지온다

옛장산마을터

헬기장

좌측은 샘터로가는길이고 우측은 마루금상으로 가는길

샘터에서 잠시 목을축이고

사람들이 마이 다니진 않는곳인지라 시그널을 찍어본다

안적사 갈림길

산성산 가는길목에서 야간진행시나 길을 노치기쉬운곳 이곳에서 소로가 난곳으로 우측으로 진행해야한다 그러나 걸음을 빠르게 진행하다보면 등로가 잘나와잇는 직진방향의 길로 갈수도 있기에 그곳은 반송으로 가는길이다

표지안내

잠시 바위에 서서 아침겸 간식을 먹는다

반송에 있는 무지산과 계좌산 그리고 실로암 고원묘지가 보인다

철탑길로 바라보는 산성산 가는방향

지리한 남나기방향의길로가는 너른길

남나기 못가서의 페농장

남나기농원의 임도

임도길에서 나무다리를 건너야하는지점

산성산터 예전에는 수령산으로도 불리고 정상석도 있었는데 지금은 산성산으로 표기되어있고 정상석은 엄따

셀카

월내원자력발전소 쪽의 바다전경

안평저수지 쪼그로 가야한다 이곳에서 예전에 한번 갓던기억으로 가다가 잠시 알바를 한다

알바하면서 찌건 전경

알바하면서 잘못내려온산성길

잠시 10여분 알바를 하고 다시올라와서 안평저수지방향으로 길을 잡는다

사람들도 잘다니지 않지만 낙엽이 길을덮어서 길이 나오지 않는다

영락동산으로 해서 쌍다리재로 내려가는길

영락동산과 쌍다리재그리고 건녀편의 부활동산 내가가야할마루금이 보인다

쌍다리제 건너 추어탕집에서 식수도 공급하고 밥을 먹고 간다

추어탕집에서

부활동산으로 진행하면서 바람이 엄청세게분다

예전에도 이곳을 지날때 황량하고 바람이 엄청세게 불었는데 오늘도 바람의 세기가 장난이 아니다 얼굴의 살이 따가와질정도로 차고 바람이 세다

인적이 드문 황량한길을 바람소리와 전신주소리 그리고 나와 억새풀많이 존재한다 이런 적막한 산길이 짜릿하다

뒤돌아본 안평저수지

뒤돌아본 산성산

잠시 배낭을 내리고 무릎과 허벅지에 맨소래담을 좀바른다

용천지맥봉우리를 지나며

이곳에서 좌측으로 떨어져야 용천지맥으로 가며 오산종주길로 간다 우측의 길은 일광산 가는 바람재 쪽의 방향이다

기장달음산과 월음산

공사를 하고있던 교량이 이제는 다 만들어진것같다 이곳에서 다리를 건너자 바로 산길로 진입해야한다 마라톤코스는 임도로 가지만 산행코스는산길로 접어들어서 마루금으로 길을 진행해야한다

다리를 건너 산으로 진입해서 원자력발전소와 바닷가를 본전경

좌측은일광산

일광산 배경으로 셀카 이전에는 산불조심초소가 있더니 이제는엄따

아홉산 가기전의 연합목장 목초지

아홉산

달음산

아홉산입구의 안내 표지판들

아홉산오르면 바라본 연합목장

아홉산정상 예전에 이곳에서 아주 큰뱀을 만나 깜짝 놀란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