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는 저잣거리에서 검을 사용하지않는다

금정산산행&종주

080308금정산개척 길찾아보기산행길

남산동 2008. 3. 8. 17:17

산행일~080308

산행지~계명봉4부능선~사베고개~금정산제2등산로~원효암~의상대바위~북문~원효암철조망뒷길~

남산봉~남산동산복도로하산

산행인~나홀로

날씨~맑음

오늘은 아지트산행겸 새로운 개척 루트나 좀 찾아다녀볼까하고 집을나선다 일단 몸풀기로 계명봉4부능선으로 트레버서 하여 계명샘을거쳐사베고개로 접어서 범어사 로가서 원효암 쪽을 오르며 의상대에서

잠시 쉬며 철조망 안쪽이라 스님들이 다니는길을 좀 알아보았다

 계명봉가는 들머리 경동아파트 팔각정옆

완연한 봄날씨처럼 햇살이 따갑다 

땀을 좀 흘리며 걷는다 어제좀 늦게 까지 마신 술 독을 다 흘려 내는것 같다 

내가 만들어 놓은 계명샘 옆의 공터인데 터도 내가고르고 운동을 하는곳이다 

계명샘에서 물한모금 하고 

 

범어사 절을 지나서 원효암 가는길로 가기전에 

대성암 가는길 

북문으로 가는 일반등로 

북문을 바로 가지않고 원요암 쪽을 가면서 북문가는길이 이쪽도 있지만 또다른 길이 있는디 천천히

들러보면서 가기로 한다 

원효암 안으로는 못들어오게 등산객 금지를 해놓았는데 일단 들어간다 

 

음지에 남은 눈 얼음 

의상대 가면서 돌에 새긴 바위 

의상대 

의상대 전망터에서본 남산봉 

 

의상대 쪽에서본 원효암 뒷쪽의 철조망넘어 북문 가는길에서의암릉 

원효암에 잠시 들러간다 

아궁이에 장작을 때려고 나무가지를 잘라서 쌓아노았다 

내가 들어온 반대쪽의 원효암 입구문 상마에서 올라오는곳의 문 

지금 이길은 철조망 안에 있는길로써 범어사에서 올라가는 북문 쪽의 철조망과 원효암 뒷쪽의

철조망 중간길로써 이곳 안의길은 어디로 가나 철조망으로인해 넘거나 다시돌아나와야 하지만

오늘 스님이 살째기 댕기는길을 찾았다 스님들도 밖에서 들어오면 돌아서 들어와야하기에 한군데

철조망 문을 만들어 다른사람이 보기엔 그냥 철조망 같지만 자세히보니고리를 하나 만들어서

통과하도록 되어있었다 사람이 많은 주말은 이길로 가도 조을것 같았다 물로 거리는 좀 돌아가지만

산은 어치피 오르는것이기에 ~~~~붐비지않는길로  

북문비

철조망 문을 �아서 북문으로 자연스럽게 바로 나왔다 ..북문산장에서 막걸리 2병하고 다시

원효암 뒷쪽 철망길 옆으로 하여서 남산봉을 넘어 남산동 도착하여 목욕탕으로 직행 하여 목욕하고

집으로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