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는 저잣거리에서 검을 사용하지않는다

금정산산행&종주

20211231-20220101금정산 해넘이,해맞이1박야영산행

남산동 2022. 1. 2. 12:08

산행일-20211231-20220101

산행구간지점명칭-금정산제6등산로-두실골-합수점(우골)-숫가마터-산성로합류지점-장대갈림지점-중허릿길(옛길)

-북문-상허릿길(옛길)-장군샘-갑오봉(1박야영지)-사베고개-범어사매표소

산행인-카리스마

*날씨*

금정산 금요일 일기예보

금정산 토요일 일기예보

*산행전기*

부산산우들과함게 해넘이,해맞이 1박야영을 약속하고

내고장산에서 해넘이와해맞이를 하려

금정산으로 나선다

*************************************************

내가 어떤산을 가든지 어떻게 산행을 하든지

그것은 나의 의지지만

산이 나를 받아주지 않으면

나는 그 산행이 어렵다는것을 알았다

그래서 나는 산앞에 최선을 다하고

산앞에서 겸손하고자 했고

고마워 햇다

산앞에서 나를 내려놓을때

산행이 가장 가벼웠다

산에서는

늘 겸허하게 오를려고 노력했고

산에 대한 예를 갖추었다

이것이

내가 산을 대하는 나의 최소한의 예의고

자세다

*****************************************************

부산의 많은 산객들이 금정산을 오르며 여러표기지명과 바위의 이름에 대한 유래를 모르고

함부로 바위지명이나 표기들을 아무렇게나 산행기에 이용하는것을보고

인터넷의 폐혜인 잘못된 표기의 산행기를 보고 모르는 사람들은 따라 부를것이고 그것이

몆백년을 갈지도 알수없다 외지의 산객들은 그렇타 치고

금정산을 오르는 부산의 산객들중 소수의 사람들이 지명이나 표기를 아무렇게나 부르고잇는것이

금정산을 아끼고 지켜나가는 금정산 지역의 지역민산객들이 볼때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수없어서 언제한번 제대로 금정산을 돌며 지명이나 표기에 대한 유래를 적어놓아볼까

생각하며 오늘도 부산의 가까운 산우들과 함께 금정산을 오르려 한다

붉은색선 산행구간트렉(5만지형)

구글위성(2차분석)

산행구간거리및지점명칭도표

상세산행기는 아래로클릭

최근금정산, 홀산은 자연과 동화되는 최고점이다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