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는 저잣거리에서 검을 사용하지않는다

금정산산행&종주

061113 금정산 금샘산행

남산동 2006. 11. 13. 08:33

금정산 금샘은

동국여지 승람에 의하면

금정산 산정에 세길정도 높이의 바위가 있는데 그위에 우물이 있다

둘레가 10여척에  깊이는 7촌쯤된다

황금색 물이 항상 마르지 않고 가득 차 있고 아무리 가물어도 마르지 않았다고 한다

세상에 전하는 말로는 한마리의 금빛나는 물고기가 오색 구름을 타고 범천에서 내려와

그 속에서놀았다 한다

금빛 나는 우물 곧 금정이란 산이름과 범천의고기 곧 범어 라는 절 이름을 지어 범어사 가되었다한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오륜대는 부산 동래구 금정구의북쪽 상수도 젓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