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는 저잣거리에서 검을 사용하지않는다

금정산산행&종주

080420의상대 암릉 리지오르기

남산동 2008. 4. 20. 20:40

오늘은 식장에서 축의금만 내고 정기산행에 참석을 몬하여서 언능 집에와서 간단차림하고

의상대 암릉 릿지길로 올라보았다

 오동나무집입구 마당으로 가로질러가면 조금 더위로 가면철조망길이 나온다

의상대 있는곳을 이곳으로 자료를 보고가도 잘찾지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으로 가지않고 철조망이

쳐진 이곳으로 가지않고 범어사 매표소로 올라 북문쪽가는방향의 암괴류지대 입구에서 원효암

오르는 길로 쭉10분 오르다보면 등산객 출입금지해놓고 원효암 들어가는곳이 있다 이곳

원효암은 수도처이기 때문에 철조망을 이중삼중으로 해놓아서 나가는 길도 일반사람들은 찾기가 어렵다

그래서 정상적으로 조용히 들어갔다가 길따라 원효암 가는곳으로 가다가보면 암릉지대를 만나는데

이곳에서 암릉을 두서너개 넘어 아래쪽을 보면 의상대가 있다 

너무 많이 지나와서 다시 빽을 하여간다 

길은 희미히게 있었지만 사람들이 다니지 않아서 의상대암릉을 밑에서부터제대로 치고오른다 

계속되는 릿지 

7부능선 암릉에서 본 옆의 매바위와 용바위 어제 갔던 곳이다 

4부능선서 부터 시작댄 좁은 암릉을 계속올랐다 

어느사진작가 가 계속 암릉에서 작품을 찍고 있었다 어디로 왔는가 물어니 원효암 쪽으로해서

물어물어 왔는데 겨우 찾아왔단다 ^^*이 암릉길이 찾기가 힘들다 나처럼 밑에서 치고 오는사람은

거의 엄따 길도 잘나있지 않고 보통 부산일보자료를 보고 오는데 이자료 역시 의상대 암릉을 오르지

않고 원효암 가는길로 접어들어서 통과하고 나와서 의상대를 찾고 거기서 나가는곳은 위에서말한

범어사 북문가는쪽의 원효암 길로 나가는것이 일반적이고 부산일보자료에나온것이다  

암릉에 핀 소나무 

신기하게도 떨어지지않고 아슬아슬 위에 걸쳐있다 

의상대다 요것을 찾기가 좀 애매하기에 나역시 처음에는 몬찾고 두번째 찾아내었다

오늘까지 각각 다른 루트로 다섯번째 이곳을 찾아왔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원효암 암자가 나온다 우측길이 북문오르는길에서 원효암으로 올라오는 출입금지구역의 길인데 사부작 올라오면 여기를 만나다 이곳에서 우측 �쪽을 보면 암릉이 있는데 그곳을 올라서서

약간 밑의 암릉으로 내려서면 의상대 바위가 있다 

원효암 경내의 3층석탑인데 문화재이다 

스님들이 다니는곳인데 이곳도 사람들이 다니다 보니 몬다니게 잠구어노았다 

이철조망 휀스까지 3중으로 해놓앗다 �고 �어서 내려온다 ㅎㅎㅎ 

상마마을에서 남산봉 3부능선으로 트레브스하여가는입구길에 잇는소나무 

내려오면서 염소장

오늘식장에 갔다와서 간단하게 운동삼아 의상대 암릉을 밑에서 부터 암릉 리지를 하면서 계속올라가

보았다 나름 재미가 있었다 내려와 소주한잔하고 집에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