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는 저잣거리에서 검을 사용하지않는다

영남알프스&근교산행

080511천성산 하늘릿지산행1

남산동 2008. 5. 10. 08:56

산행일-080511

산행지-장백-법수원계곡-천성산-화엄늪-원효암-법기수원지하산

구간거리-도상16km실거리19km

산행인-캠프원5명

날씨-맑음

천성산산행지도

오랫만에 올라본 백동마을에서 하늘릿지로 백동마을 입구교회

산행초입으로 가면서

오늘 올라야할 하늘능선의  릿지 구간 중간의 뾰족한 바위길로,,,

원적암 가기전의 마을 입구의 소나무

혈수폭포 가기전에

오랫만에 서본 혈수폭 아래다리에서

뾰족한 발톱같은 암릉을 올라서서 ㅎㅎ

오늘의 오름길은 계속되는 로프구간과 릿지를 하였다

암릉 구간 로프를 하면서

원적봉 정상

원적봉정상 카리스마

원적봉에서 팀원들과 함께

철쭉 군락지에서 이젠 철쭉이 져가고 있는중이다

철쭉군락지 길로지나 천성1봉을 가기위해진행하면서

아직은 철쭉이 남아 있었다 철쭉 군락지에서 근데 눈을 감고 있을때 찌것네 ㅎㅎㅎㅎ

은수고개에서

천성산 오르면서 소나무(이곳은 사진찍는장소)ㅋㅋ

은수고개 지나 천성1봉가는중에 있는 소나무

정상은 군부대 지뢰 매설지역으로 철조망을 쳐놓아기에 가는길목에 세워놓은 정상석

천성1봉정상에서

군부대 옆철조망길로 화엄벌을간다

화엄벌 가면서 본 영축산 시살등 영축지맥의 능선들이 파노라마 처럼 늘어져 있다

화엄벌에서 천성1봉을 약간 트레버스하면서 원효암으로 가면서

정면으로 보이는산로는 화엄벌에서 트레버스하여 원효암으로 나오는길이고 홍룡사로 표지되어있는 좌측아래는 대석마을에서홍룡사에서 올라오는 원효암 오늘길이다 조금만더 돌아가면 원효암이다

원요암 경내인데 5년만에 오는데 많이 달라져있었다

신도들의 부처님향한 절을 하는모습

원효암에서 나와 낙동정맥과 용천지맥이 갈라지는 분기점을 향해가면서

부산에서 마지막남은 원시림 법기수원지 안에서 이곳은 출입금지 구역인데 여기 근무한 깨암목님과 함께 들어와서 간다

예전에 이곳에 사는 후배랑 고기잡으로 함들어오고는 이번이 두번째다

법기 수원지 상류계곡에서 발만 잠시 씻고 내려간다

수원지 다내려가는 길목의 수림 앞에서

수원지의 모습

수원지를 배경으로

숲이 우거져 그늘이져서 사진이 좀 검게 나온다

오늘의 산행 마무리겸 수원지 입구에서

출입이 금지된 수원지 안에 있는 황금노송앞에서 울나라에서 얼마 안되는 황금 소나무

수원지에서 여러포즈로 ㅎㅎ

캠프원 팀원들과 단체

세사람 정도 감아야 되는 아름드리 나무에서

카리스마

수원지 입구 나오면서

법기 수원지에서 나와 마을버스를 타려다가 1시간여를 기다려야 된다는 슈펴 할머니의 말에 막꼴리 두병으로 우선 평상에서 요기를 좀하고 일단 30여분 정도의 아스팔트길을 걸어내려가자고 하면서 가던중 타이탄 짐차를 뒤라도 타고 가자면서 이차를 타고 버스가

다니는 부산 울산간의 국도로 나오면서,,ㅎㅎㅋㅋ

산행을 마치고 보리밥 비빔으로 양푼이에 함께 먹어면서 동동주와 소주로 하산주를 즐기면서 ㅎㅎ

양푼이 비빔보리밥

예전에 산행마치고 오면서 한번 들러보았던 집인데 오늘은 집에서 가까운곳이고 산행도 법기수원지에서 마무리 하게 되어서 이곳으로

팀원들과 함께 와서 맛있는 보리밥과 동동주 +소주를 곁들여 하산주를 하고 혜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