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는 저잣거리에서 검을 사용하지않는다

금정산산행&종주

080912금정산북동릉산행

남산동 2008. 9. 11. 09:15

산행일-080912

산행지-금정산제1등산로(경동아파트뒷편)-계명봉수대-중봉-계명봉-장군평전-장군봉-고당봉-북문-원효봉-의상봉-4망루-안부-상마마을하산

산행인-나외2명

날씨-약간의비후 후덥지근

산행구간거리-실거리약13km

명절연휴 기간에는 아무래도 산행시간이 여의치않을것 같아서 금욜날 산행을 미리하려고 마음을 먹었다,,타지방의 산우들이 금정산을 산행한다하여서 겸사겸사

산행을 하려고 마음먹고 금정산의 아름다운능선과 진면목을 길자비하려한다,,,,,,

 

검정색선 산행구간 위치표시선

 

금정산 제1등산로 앞에서 울산에서 오는 산우님들을 기다렸다 

경동아파트뒷 팔각정(들머리) 

 중봉에서

계명봉정상 

장군평전가기전 전망대 

장군평전에 올라서서 

장군평전의 억새사잇길 

 조금 설익은 억새의 새품에서

장군평전에서 카리스마.애니.하늘 

장군봉정상석  

장군봉정상석 뒤로는 다방봉 727봉이 보인다

 

 장군봉정상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장군봉 에서 고당봉가는 길에 옹달샘 옆에서 점심을 먹었다 

범어사기(범어사내 절땅이라는 표시인데 절묘하게 부산과양산의경계지역에 놓여있다) 

고당봉오는길에 호포하늘능선릿지에가서 바위에 않아서 

금샘 

고당봉오르는 철회전계단 

고당봉정상  오늘산행들머리에서 자료는 멋지게 뽑아왔는데 산길을 잘몰라서 우리랑 산행을 같이 하게된 제주도에 계신다는 분과 북문까지 같이오면서 함께하였는데  많이 힘들어 하면서도 잘와주어서 즐겁게 산행을 하고 헤여졌다 

금정산장 

북문 

원효봉정상 

금정산 주능선 라인인데 의상봉과 무명암 

무명암 옆의 성곽길에서 가까이찌건 무명암 

의상봉 

4망루좀지나 안부로 내려서는길에 금정산의 가을이오는 모습 

안부로 내려서면서 억새를 찍어보았다 

안부에서 우회길로 상마마을 내려가는길 

 용락암

 상마마을 제3등산로 오늘의 날머리

산행후기- 아침에 약간의 비가왔으나 날씨는 후덥지근하여 산행을 하였다 우연히 제주도에서 왔다는 산길을 몰라하는 분이랑 함께 울산서온 산우님과 함께

산행길을 이어면서 늘 다니던 산길이지만 길자비 하면서 이곳저곳 다니면서 줄건산행을 하고 무사히 산행을 잘 마무리 하고 범어사 종점에서

지나온 산행을 함께 가슴으로 나누면 소주한잔하고 헤여졌다 

~~~~~~~~~~~~~~~~~~~~~~~~~~~~~~~~~~~~~~~~~~~~~~~~~~~~~~~~~~~~~~~~~~~~~~~~~~~~~~~~~~~~~~~~~~~~~~~~~~

울산 산우님이 보내준 사진

계명봉가는 중봉에서 하늘님과 카리스마 

장군평전 억새사잇길^^* 

호포하늘능선 암릉마지막지대에서 

호포에서 고당봉 오르는 능선들을  배경삼아 

고당봉  다와가는데 쓰레기 봉지에 의지가 약간 기울어졌다 나쁜 울산 산우님1명 기울어지면 바로좀해주고 찌거주시지 ㅋㅋㅋㅋㅋ 

금샘위 

고당봉 오르는 계단 ,,,산을 마음으로 깊게 생각하는 하늘님^^* 

나뿐 산우님 1명이 뒷에서 찌거면 잘못 매져잇는것은 바로 고쳐주고 찌거주어야징^^* ㅎㅎㅎㅎ의자가 삐딱 하잖우^^*머리속에 다른생각만하는산우님 ㅋㅋㅋㅋㅋ

허지만 괜찮은 멋찐산우님이었다 ㅎㅎㅎㅎㅋㅋㅋㅋ공주병만 아이몬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