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는 저잣거리에서 검을 사용하지않는다

금정산산행&종주

081123금정산종주산행

남산동 2008. 11. 21. 15:42

산행일-081123

산행지-양산다방리(계석마을)-무명봉-다방봉-727봉-장군봉-고당봉-북문-원효봉-의상봉-4망루-3망루-동문-산성고개-대륙봉-2망루-455봉(낙동정맥)-

만덕고개-구민의숲(한신아파트)하산

날씨-맑음(조망별로)시야흐림(가스많음)

산행구간거리-실거리20km(휴식포함6시간)

산행전기-이번산행계획은 해마다 두세번은 몸풀기 산행으로 금정산 종주를 하였는데 올해는 우찌하다보니 한번도 몬핸것 같아서 얼마동안 산행도 제대로

못하였고 짧은 산책같은산행으로 두세번하였기에 동계산행준비 위밍업으로 금정산 종주를 올해도 한번은 하고 지나야 할것 같아서

계획을 잡는다 08년도는 산성종주만 서너차례하였고 금정산 종주를 하지못했다

금정산 종주위성구글(미종주)

보라색선 산행구간 위치표시선

술기운이 덜가셨는지 아침에 꾸물거리다 시간이 좀 지체되어 부랴부랴 전철역지나 양산가는 버스를 타려고,,,,

양산 다방리 계석마을

들머리 올라가는 길옆에 대정아파트

�탑의 우측길은 우탄로로 좀편히가지만 트레버스 길이고 철탑바로옆의 중간마루금으로 가파른 된비알을 바로치고 오른다

첫무명봉우리의 묘1기 있는곳

오르락내리락 가파른 비알을 시작하면 서 잡목에 가려보이지는 않지만 다방봉 봉우리가 가파르게 햇살사이로 비치며 기다리고 있다

다방봉 가기전 잠시 쉬면서

이전의 길은 등로 페쇠기 되어있다 좌축의 우회로로 하여 올라본다

예전에 올라오던길

날씨는 맑지만 가스로 인해 시야가 흐리다 양산동면의 국도

전망대앞에서 셀카^^

다방봉의 봉우리

금륜사로 가는 삼거리 여기서는 좌측이다 은동굴을 지나 금륜사로 하여 외송 동면초등쪽이나 사베고개 오르는 농장의 길이나온다

철계단 암릉을 줌으로 당겨보았다

낙동강과 양산 물류단지 가스로 인해 시야가 흐리다

철계단 암릉에 선등자들이 보인다

727봉삼각점

727봉톨탑에서

용의모습을 한 나무뿌리인데 겨울에만 형상이 나온다

장군봉가는 암릉을 릿지하여 오르며

장군봉정상 암도 엄서서 배낭만 증명사진 찍고^^

초겨울의 장군평전모습

장군봉에서 바라본 고당봉

장군평전으로 내려오면 한컷

옹달샘(최남준)님이 사비로만든 샘물 산을 좀다나는사람들은 부산근교산이나영남알프스등 근교산 오지의산에 봉우리 표지기에

준.희 푯말을 많이 보았을것임 그 주인공임^^

범어사기(간단하게 범어사 절 땅이라는 표시의 경계석)금정산내에는 모두 5개의 범어사기 경계석이 있는데 다른사람들은 이것밖에모름^^

이것을 모두 찾아다니느라 금정산 경계선으로 구석구석 다녀찾아슴^^ 절의스님들도 잘모름 예전에 세워진것들이라서~~~~~카리스마는 다찾아내어슴^^

가까운 산우님의 친형님 시그널(부산경남근교산에 오지의곳에많은금을그어면서 표지기 달아노아슴)

양산가산마애블 내려가는입구 표지판

고당봉으로 가면서 본 지나온 다방리의 능선들(금정산 종주는 다방에서 장군봉까지 좀 가파르고오르락내리락 많이함)

한꺼번에 다못잡아서 우측의 봉우리 를 다시 잡음 다방봉과 727봉 장군봉 장군평전의 모습

호포하늘능선 정상부암릉의 뒷편임

우측의 암릉들이 하늘능선 암릉들

하늘능암릉

고당봉오르는 계단 (휴일이라 사람들이 무척많음)

고당봉 정상

고당봉에서 바라본 금정산 주능선(동릉)북문 원효봉 의상봉이 보인다

북문

원효봉 오르면서 뒤돌아본 고당봉과 미륵사 의 암릉

줌으로 당겨본 미륵사 와 뒤의암릉

원효봉가면서 햇살이 너무 세어서 모자로 약간 햇살을 가림

원효봉 정상석(081108세워짐)나도 처음보는데 금정산을 그많큼 한동안 오지않았다는증거^^

원효봉정상석에서

무영암과 의상봉라인(금정산 마루금중에 사진젤잘나오는곳)

의상봉의 표지안내�

4망루인데 참오랫동안 보수를 하고있다

외대운동장과 금정구 시가지

대륙봉 평평바위에서

2망루

케이블카와 남문으로 갈라지는곳

오늘은 에누리엄시 마루금으로만 이어간다

낙동정맥(455)봉푯말을 누가치운것 같다

만덕고개입구몬가서 표지판

낙동정맥 설명표지판

만덕고개의가파른 나무계단

가파른 봉우리 올라서서 잠시 호흡좀가다듬어며

kbs중계송신탑

구민의숲표지판

성지곡수원지와 한신아파트 사이갈림길

산행후기-오늘은 모처럼 금정산 종주를 하려고 마음먹고 산행을 시작하엿는데 아침에 술이덜깨어 좀 꾸물거리다 시간이 지체되어 다방리에 도착하니 9시였다

부랴부랴 산행을 시작하였으나 구민의숲앞에 오니 시계는 오후3시경이어서 물론목적한곳 까지 진행할수는있지만 컨디션도 좀별로고 하여 아숩지만

조금을 남겨두고 한신아파트로 하여 사직동쪽으로 하산을 하였다 이제 한동안 몬하였던 산행도 살살 시작하기위해 오늘도 장거리로 산행을 하며

몸컨디션을 조절하고 쪼매 속보도해보고 페이스를 끌어올려보았다,,이제 동계산행을 하여야 하기에 미리체력점검도 하고 체력다짐도 하여

혹독한 동계의 산행을 즐겨보려한다~~~